블로그

레몬물 효능, 레몬물 부작용 주의사항 알고 마셔요

-3

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레몬물 효능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.

요즘 디톡스 다이어트가 유행인거 다들 알고 계시죠? :)

그래서인지 독소 배출 할 수 있는 음식이나 과일, 채소 등에 대한 관심이 무척 높아진거같아요.

그 중에서도 레몬에 대한 인기는 식을 줄을 모르는데요

최근 건강, 피부미용, 다이어트 등을 위해 레몬물을 마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.

좋아하는 과일이나 허브 등을 더 넣어서 마시기 쉽게 맛있는 레몬물을 만들 수 있어요.

사람은 자는 사이에 땀을 많이 흘린다고 하는데 아침에 일어나서 레몬물을 마시게 되면 다이어트, 피로회복, 피부미용에 아주 효과적이랍니다.

레몬에 들어있는 리모넨 성분은 목의 염증을 갈아앉히고 기침 가래등의 증상완화에도 도움을 주어 아침에 목 상태가 좋지 않은 분들이 마셔주면 좋다고 합니다. :-0 

 

 

 

레몬물 효능에는 모르시는 분들이 없을만큼 유명한 독소배출 및 다이어트 효과가 있어요.

레몬의 페닌성분이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식욕을 억제함으로써 과식을 예방할 수 있어요.

운동 전 레몬수를 마시게 되면 몸을 가볍게 해주고 에너지 생산을 증가시켜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.

지방 연소효과 및 소화촉진에도 도움을 주어요. 

레몬은 항산화 물질이 아주 풍부해서 활성산소를 억제함으로 노화예방에도 좋습니다.

레몬에 들어있는 풍부한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 및 멜라닌 색소 제거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 탄력이나, 재생, 미백효과를 볼 수 있어요.

레몬에는 구연산 성분이 있어 향균 작용을 해요.

그렇기 때문에 레몬물로 입 안을 헹구어내면 유해 세균제거는 물론 구취까지 제거된다고 합니다. 정말 만능이네요.

지금까지 레몬물 효능을 알아보았는데요 몸 건강을 제대로 지키기 위해서는 부작용과 주의사항을 제대로 숙지하는것도 중요하답니다.

레몬에는 산 성분이 들어있어 식도를 자극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속쓰림 증상을 나타내고 과음할 경우에는 위와 내장에 부담을 줄 수 있고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요.

이러한 경우에는 레몬디톡스를 중단하는것이 좋습니다.

레몬에 들어있는 산성분은 치아의 보호막인 애나멜충을 부식시켜 치아 표면을 예민하게 만들거나 녹일수도 있어요.

레몬물을 마신 뒤 양치는 꼭 한두시간 후에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.


또한 칼로리 섭취는 중지하고 레몬물만 마시게 된다면 근육량과 체수분이 급격하게 감소하게 된답니다. 

레몬물을 마실때는 빠르게 체중감소가 가능하겠지만 중단할 경우 요요현상이 일어날 수 있어요.

그렇기 때문에 적절한 식이요법과 함께하는것이 좋겠죠?

 

앞으로 디톡스나 피부미용을 위해 레몬물을 마시고자 하신다면 몸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레몬물 효능 뿐만 아니라 레몬물 부작용과 주의사항 꼭 숙지하고 드시길 바랍니다. :-)

이 글을 읽으신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

'-3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집사라면 알아야 할 고양이 헤어볼 예방 방법  (0) 2020.01.19